-
[법무법인 민우] 명예훼손전문변호사, ‘무혐의’로 구제받은 승소사례형사 성공사례 2024. 10. 25. 12: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민우, “명예훼손 전문 정찬수 변호사”입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근무 등 30년 경력의 검사출신변호사”
“제30회 사법시험 출신, 36년 경력의 형사전문변호사”
“명예훼손과 관련된 무수히 많은 경험을 보유한 변호사”
< 이 3가지 문장은 모두 “명예훼손 전문 정찬수 변호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
특히, “명예훼손 전문 정찬수 변호사”는 다른 법무법인과 달리 모든 사건을 직접 수행하는 만큼, 항상 좋은 결과만을 선물해 드리고 있으며, 자필 편지, 카카오톡으로 감사 후기를 보내주시며, 실력을 보장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명예훼손 혐의에 연루되었지만, 무죄나, 무혐의로 구제받아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한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 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명예훼손 전문 정찬수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명예훼손죄 처벌, ‘7년의 징역형’이 선고됩니다.
명예훼손죄는 공공연하게 다른 사람의 사회적 평가를 떨어뜨리는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퍼트리는 경우 성립되는 범죄이며, 절대 형량이 가볍지 않은 범죄입니다.
물론, 오프라인에서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라면, 이때는 비교적 가볍게 처벌받아 실형을 피할 수 있지만, 정보통신망법의 적용을 받는 온라인의 경우에는 말이 달라지는데요.
때문에, 명예훼손죄 형량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오프라인 명예훼손죄
사실적시 : 최대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
허위 사실 적시 :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
▮온라인 명예훼손죄
사실적시 : 최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
허위 사실 적시 : 최대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
다만, 명예훼손죄도 혐의에 연루된다고 해서 처벌되는 것이 아니라 ① 공연성, ② 사실의 적시, ③ 특정성 3가지 성립요건을 충족해야만 처벌되기에, 억울하다면, 이를 충족하지 않는다는 점을 소명해야 합니다.
< 명예훼손죄는 3가지 요건 중 1가지라도 해당하지 않는 경우, 처벌을 피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지금부터 “명예훼손죄, ‘무혐의’로 사건 종결시킨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억울하게 혐의에 연루되었다면, “명예훼손 전문 정찬수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명예훼손전문변호사, ‘무혐의’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실관계 >>
의뢰인은 모 지역을 기반으로 한 사람들과 친해지기 위해 골프 모임에서 만나 친목을 다지게 되었으며, 그 당시 새로운 구성원으로 A씨와 B씨가 들어와 함께 뒤풀이도 하며, 모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러나 당시 A씨와 B씨의 행동을 보았을 때 이 둘이 외도하는 관계라는 것을 알게 된 의뢰인은 이러한 사실을 주위 사람들에게 알리며, “모임에 이상한 소문이 돌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며, 이 둘을 모임에서 퇴출하자고 말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A씨와 B씨는 돌연 “우리는 사귀는 사이도 아니고, 외도하는 사이도 아니다.”라고 말하며, 의뢰인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하였고, 자칫 실형이 선고될 위기에 처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께서는 자신이 연루된 명예훼손죄 혐의에 대해 억울함을 소명하고, 혐의를 벗고자, “명예훼손 전문 정찬수 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으며,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상담을 진행하였는데요.
<< 명예훼손 전문 정찬수 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진행해 본 결과 이번 사안의 핵심은 의뢰인의 행동이 명예훼손죄 성립요건에 충족하지 않는다는 점을 소명하고, 입증하는 것이 관건이었기에, 본 변호인은 이에 맞춰 전략을 모색하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의뢰인은 명예훼손에 대한 범의가 없었다는 점을 주장하며, 단지 “골프 모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라는 취지에서 전화했다.”라고 소명하며, 억울함을 입증하였는데요.
이외에도 의뢰인과 함께 경찰조사에 출석하여 당시 상황에서는 명예훼손으로 성립될 수 없다는 점을 강력히 주장하며, 의뢰인의 무고함을 소명하였던 만큼, 최대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 명예훼손 전문 정찬수 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수사기관에서는 본 변호인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였고, 당시 의뢰인이 연루되었던 명예훼손 혐의에 대해 “혐의없음 (증거불충분)”을 선고하며, 다행히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안은 명예훼손죄로 고소되었던 만큼, 자칫 성립요건에 충족하지 않는다는 점을 법적 근거에 의하여 소명하지 않았다면, 혐의가 인정될 수 있었기에, 홀로 대응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그러므로 명예훼손죄 혐의에 연루되었지만, 무죄나, 무혐의를 선고받고,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한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 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명예훼손 전문 정찬수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형사 성공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예훼손죄 처벌, ‘무죄’로 사건 종결시킨 해결사례 (0) 2024.11.15 상해죄 처벌, ‘벌금형’으로 선처받은 해결사례 (2) 2024.11.13 음주운전 사고 처벌, ‘벌금형’으로 선처받은 승소사례 (1) 2024.11.08 음주운전 4회 처벌, ‘집행유예’로 선처받은 해결사례 (1) 2024.11.01 음주운전변호사, 3진 ‘집행유예’로 선처받은 승소사례 (1) 2024.10.30